올리브빼빼 스토리

속초중앙시장 맛집, 속초시장 아침밥 먹을만한 곳 본문

맛집

속초중앙시장 맛집, 속초시장 아침밥 먹을만한 곳

이뿌니곰팅 2022. 3. 8. 18:17
반응형

속초중앙시장 맛집, 

속초중앙시장 아침밥 먹을만한 곳

'속초 홍게라면'

 

 

오랜만에 놀러 간 속초에서 하룻밤 자고

아침 식사하러 속초 시장에 갑니다.

 

그래도 속초인데..

나름 야무진 아침밥을 기대하면서 속초중앙시장에 갔는데

강정에 전, 부침개, 오징어순대집만 무성하고

그나마 아침밥으로 먹을만한 곳은 순댓국집이네요.

점심식사메뉴로 늘 오르는 순댓국을 먹을 것이냐 마느냐,

그러다 찾은 곳이  이곳입니다. 

 

 

속초 홍게 라면이라고 간판에 붙어있는데

속초시장에서 유명한

만석강정골목에서 하나 안쪽 골목으로 들어가면

쉽게 찾을 수 있는 곳입니다. 

 

가격표에 붙어있는

속초홍게라면 가격도 착해서 맘에 들고

그 아래 특이한 이름의 덮밥도 먹어보고 싶어졌네요.

 

속초홍게라면

 

으흐~ 비주얼 짱이쥬?

홍게는 크지 않지만

한마리 떡하니 들어있는 자태가 아주 좋습니다. 

국물도 시원하게

티비에서 보던 그것처럼 먹어주겠어~

 

 

올해는 홍게가 2배정도 비싸답니다. 

작년에 홍게가 잘 잡히고 가격도 잘 받아서

어선들이 모두 홍게잡이 나서는 바람에

홍게 가격이 들쭉날쭉이라네요.

여기 사장님이 혼자 가게를 하시는데

3년 정도 되었다고 하시면서

아침 먹고 사갈 현지인 추천 강정집도 말씀해주셨어요^^

 

 

게뚜껑 따서 라면 불기 전에

호로록 먹어주면 됩니다. 

게다리도 쪽쪽 빨아먹고 하면

금방 뚝딱이네요.

어제 술도 한잔 해서

해장으로 이만한 게 없는 듯합니다. 

속도 시원하게 풀어주고

대게라면도 맛보고 얼큰하니 참 맛있네요.

 

 

이건 갖추 갖추 덮밥이라네요.

이름이 특이해서 주문했는데

노랑 계란이랑 게살, 당근, 양배추 2가지와

사장님이 만드셨다는 소스가 들어있어서

쓱쓱 비벼먹으면 됩니다. 

 

반응형

 

보기에는 짜장 소스 같은데

조금 더 달달하고

아이들이 먹으면 좋아할 것 같은 맛이네요.

특이한 맛은 아니지만

처음 보는 비주얼에 맛도 괜찮았습니다. 

 

 

속초 청초호맛집, 청초수물회

 

속초 청초호맛집, 청초수물회 비쥬얼부터 남다른 해전물회

속초 청초호 맛집, 청초수 물회 : 비주얼부터 남다른 해전물회 속초 청초호 주변에 위치한 속초 체스터톤스에 숙박하면서 늦은 저녁으로 먹을 맛있는 해산물 요리를 찾고 있던 중 발견한 청초

olivepepe.tistory.com

 

 

해장도 하고 밥도 먹었는데

뭔가 아쉬워서 뭘 더 시킬까 하는데

사장님이 홍게 라면 국물에

공깃밥을 넣어주시네요.

오호~이런 맛있는 게 있나?

 

 

거기다가 날계란 하나 딱 넣어주니까

이거 환상적입니다. 

정말 정말 해장으로 홍게 라면 먹고

이렇게 라면밥까지 먹어주니

속이 다 개운하다라니까요. ㅎㅎ

 

 

 가게는 테이블 4개 정도로

아주아주 작은 사이즈예요. 

 

강릉 주문진 아들바위공원, 기암괴석의 소원바위

 

강릉 주문진 아들바위공원, 아름다운 기암괴석을 볼수 있는 소원바위

강릉 주문진 아들바위공원, 아름다운 기암괴석을 볼수 있는 소원바위 주문진항에서 해안도로를 따라 북쪽으로 가다보면 주문진 등대가 있고 그 위쪽에 소돌해변에 아들바위공원이 있습니다.

olivepepe.tistory.com

 

럭셔리한 아침식사 식당을 기대하신다면

이 집은 패스구요.

실속 있는 아침 해장 집 그리고

아이들 아침식사로 딱 좋을 것 같은 집이랍니다. 

 

 

메뉴는 딱 두가지예요.

속초 홍게라면과 갖추갖추덮밥.

 

아 김밥도 있긴 한데

추가로는 시킬 수 있지만

단품으로는 안 파신데요.

 

홍게라면 시키셨다면 잊지 말고

국물에 공깃밥, 날계란 꼭 넣어서 드시구요.

1인 1메뉴 이상으로 주문해 달라고 써있네요.

 

 

옆 테이블에 앉으신 두분도

해장으로 최고라고 연신 말하시며 드셨던

그 라면밥입니다. 

 

 

마지막으로 라면밥 비주얼 보여드릴께요.

ㅋㅋ 정말 맛있겠죠?

 

집에서 하면 왜 이 비주얼이

잘 안나오는지 모르겠어요.

유난히 추웠던 속초의 아침에

호호 불어가면서 먹던 라면밥이 또 생각나네요.

 

 

찜통에 수북하게 쌓여있는 홍게가

뚝딱 다 팔리는 속초중앙시장에 위치한

'속초 홍게 라면'집

 

혹시나 저처럼

간단하고 맛있는 아침 해장 거리를 찾고 있으시다면

여기 강추 강추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