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빼빼 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용어총정리, 애드센스 수익과 관련된 용어 본문

라이프&정보

구글 애드센스 용어총정리, 애드센스 수익과 관련된 용어

이뿌니곰팅 2022. 4. 1. 21:57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용어총정리, 
애드센스 수익과 관련된 용어

수익창출을 위해 운영하는 티스토리는 구글 애드센스를 연계해서 활용하여 광고 수익을 얻은 구조입니다.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예상수입에 대한 여러 가지 자료를 접할 수 있는데요.

여기에서 생소한 몇 가지 용어들이 나옵니다.

 

 

 

 

 

 

 

이러한 자료들을 분석하고 좀 더 나은 노출을 시키기 위해서는 꾸준히 연구하고 분석해야 하니 지표들을 이해하는데 필요한 용어들의 의미를 알아두는 것이 좋겠습니다. 

열심히 하다 보면 수익은 따라오기 마련입니다. 

궁금한 용어들의 뜻을 알아보고 분석한다면 더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많이 궁금해하시는 구글 에드센스 광고 용어들을 정리해 봤습니다. 

 

 

페이지 뷰

방문자가 광고를 올린 페이지를 방문하는 경우에 페이지 뷰는 1회로 집계합니다. 

 

 

 

페이지 RPM

RPM이란 1000회 노출당 페이지 수익을 말하는 것으로 조회수 1,000회 노출될 때 예상되는 수입을 의미합니다. 

실제 수입이 아닌 예상수입을 페이지 조회수로 나눈 후 1,000을 곱한 값을 말하는데 

예를 들어, 100회 페이지 조회로 인해 예상수입이 0.4달러라고 한다면 페이지 RPM은 4달러가 됩니다. 

(0.4/100*1,000=4달러)

RPM은 여러 채널 간에 수익을 비교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노출수 

노출수란 페이지 내에 게재된 광고가 노출되는 수를 말합니다. 

페이지 뷰란 페이지를 조회한 수랄 말하는 것이고 노출수란 광고를 조회한 수를 말하는 것입니다. 

 

 

클릭수

클릭수란 광고를 클릭한 횟수를 말합니다. 

 

 

페이지 CTR=(Click Through Rate)

CTR이란 페이지 광고 클릭률을 말하는 것으로 광고 클릭수를 페이지 조회수로 나눈 값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페이지 조회수가 1000일 때 클릭수가 16이라면 CTR은 1.6%가 됩니다.

(16/1000=1.6%)

보통의 경우 CTR은 1% 정도이며 높은 CTR 치수가 나온다면 게시한 글과 게재된 광고가 잘 매칭 된다는 의미이며 수익이 잘 나오고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클릭당 비용(CPC)=(Cost Per Click)

CPC란 클릭당 비용을 말하는 것으로 광고를 클릭함으로써 광고를 게시한 사람이 얻게 되는 수익을 말합니다.

광고의 CPC는 광고주가 정하는 것이므로 광고하는 제품에 따라서 클릭당 지불하는 금액은 달라집니다. 

CPC가 높다는 것은 그만큼 높은 단가의 광고가 해당 페이지에 노출된다는 의미이며, 만약에 CPC가 낮다면 수익률이 높은 키워드를 개발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반응형

 

위에서 언급한 지표들의 수치가 올라간다는 것은 수익창출이 잘 되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애드샌스는 광고를 보기만 해도 수익이 발생하기도 하지만 메인 수익은 내 광고를 클릭해야 발생하는 구조입니다. 

페이지뷰가 많다고 해서 수익이 비례해서 늘어나지는 않는다는 거죠.

수익을 올리는 것이 목적인 애드센스를 운영하신다면 페이지뷰를 올리는 것만 신경 쓰지 말고 어떻게 하면 효율적으로 CTR과 CPC를 올릴 수 있는지를 연구해봐야 할 것입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