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빼빼 스토리

오미크론에 좋은 음식, 오미크론에 걸렸을때 이건 꼭 먹자 본문

라이프&정보

오미크론에 좋은 음식, 오미크론에 걸렸을때 이건 꼭 먹자

이뿌니곰팅 2022. 4. 13. 02:29
반응형

"오미크론에 좋은 음식,

오미크론에 걸렸을때 이건 꼭 먹자"

 

코로나에서 오미크론 변이가 생긴 이후로 확진자수가 연일 수십만 명에 이르고 있습니다. 

좀처럼 확진자수가 꺽일 기미가 보이질 않는 가운데 주변에서도 오미크론 확진자를 쉽게 찾아볼 수 있는 현실입니다. 

 

 

 

오미크론의 증상들

 

오미크론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려면 우선 오미크론의 증세에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봐야 하겠습니다.

대표적인 증세로는 심한 인후통으로 목구멍과 편도의 주변이 부으면서 헐고 심하면 침을 삼키는데 어려움을 겪는 정도까지 이르게 됩니다. 

보통은 일주일 전후로 증세가 좋아지지만 이 동안에 인후통을 완화해주면서 치료기간을 단축시켜줄 있는 성분의 음식을 섭취해주면 더 빨리 상태가 호전될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완치된 후에도 후유증이나 부작용 등으로 고생하는 일이 줄어들 수 있을 것입니다. 

오미크론의 다른 증세로는 기침, 두통, 가래, 고열 등의 증세를 동반합니다.  

 

 

 

오미크론에 걸리게 되면 어떤 음식을 섭취해야 이러한 증세들의 회복에 도움이 될까요?

자가격리 기간 중에 가정에서 휴식을 취하면서 감염자들이 먹으면 치료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미크론에 걸렸을때 좋은 음식들

 

 

물은 차거나 뜨겁지 않은 따뜻한 물을 수시로 마시면서 수분 보충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에 7~8잔 이상의 물을 1~2시간 간격으로 마셔주는 것이 탈수를 막아주면서 열감을 떨어뜨리고 목과 코를 건조하지 않도록 해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소금물을 이용해서 가글을 하루 3번 해주거나 목 스프레이를 사용하여 3번 뿌려주는 것도 인후통에 도움이 됩니다. 

 

 

도라지

도라지의 주 성분인 사포닌은 염증을 제거해주고 가래를 배출해주는 기능이 있으며 편도선염, 인후염의 증상을 완화해주는데 좋습니다. 

도라지는 그냥 먹기보다는 차로 끓여서 마시는 것이 좋은데 연하게 끌여서 물 대신 꾸준히 먹으면 효과가 좋습니다. 

 

 

생강

생강은 혈액순환을 도와 몸을 따뜻하게 해 주며 감기 증세를 완화시켜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상시 장복해주면 겨울철 감기 증세를 예방하는데 탁월합니다.  

생강은 차로 끓여서 꿀을 넣어 먹으면 효과가 더 좋아지며 목의 염증을 가라앉혀 주는 성분이 들어있어 효과적입니다. 

 

 

은행

은행은 가래가 많고 천식을 앓는 사람들이 꾸준히 복용하면 낫는다고 하여 많이 알려진 음식으로 기침, 가래 증세를 완화해주는 작용을 합니다. 

한꺼번에 너무 많이 먹으면 안 되고 살짝 굽거나 쪄서 하루 성인 기준 5~10알 정도 먹는 것이 좋습니다. 

 

 

 

홍삼

면역력을 증진시키는데 좋은 음식으로 꾸준히 먹어주면 기관지염, 폐렴과 같은 호흡기 질환의 예방에 매우 좋습니다. 

 

 

모과

비타민C, 구연산, 사과산이 많이 들어있는 모과는 기침과 천식에 좋고 코 점막의 염증을 가라앉히는데도 효과가 있습니다. 

모과는 꿀과 섞어서 차로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무는 몸의 열은 내려주는 역할을 하며 심한 기침과 가래를 낫게 해 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간 무와 꿀을 섞어서 꾸준히 먹으면 폐기능도 좋아집니다. 

따끈한 뭇국이나 무나물 등으로 섭취하면 소화도 잘됩니다. 

 

 

꿀의 항균성분은 점막의 염증과 상처를 낫게 해 주어 다른 재료들을 차로 섭취할 때 함께 넣어서 복용하면 목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꿀은 너무 뜨거운 물에 타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반응형

 

늙은 호박

베타카로틴 성분이 폐기능을 좋게 해 주며 호흡기 질환의 치료에 좋은 음식입니다. 

따끈한 호박죽이나 호박즙으로 먹으면 쉽게 먹을 수 있습니다. 

 

 

배는 열을 내려주는 효과가 있으며 루테오린은 목의 염증을 완화시켜주고 기침과 가래를 억제해주는 기능이 있어서 기관지염과 천식에 좋은 과일입니다.  

 

 

레몬

비타민C가 많이 들어있어서 피곤함을 덜어주며 인후통이나 후두염과 같은 호흡기 염증 증상을 완화시켜줍니다. 

따끈한 물에 우려 꿀과 함께 차로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수세미

찬 성질의 수세미는 몸의 열을 내려줍니다. 

또한 소염작용이 탁월하여 가래를 삭여주는데 좋습니다. 

잘 건조한 수세미를 다리거나 물 대신 연하게 차로 우려 마시면 좋습니다. 

 

 

비타민C가 많이 들어있는 감은 감기를 예방해주며 주성분인 베타카로틴은 면역력을 높여주는 기능을 합니다. 

 

 

과일, 채소

비타민C와 미네랄이 풍부한 과일은 섭취하면 몸의 회복을 돕는데 좋습니다.

오미크론 증상에 좋은 과일은 딸기, 사과, 파인애플 블루베리, 감, 배 등이 있습니다. 

 

 

오미크론에 걸렸을때 피해야 하는 음식들

1. 단단하고 소화가 안 되는 음식

인후통으로 삼키는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으므로 음식은 가능한 부드럽게 조리하여 삼키기 쉽고 소화가 잘되도록 해줍니다. 

 

 

2. 술, 담배

술과 담배는 염증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완치될 때까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매운 음식

인후에 염증으로 상처가 생긴 경우 목 넘김을 자극하고 위장장애를 일으키고 소화에 좋지 않습니다. 

 

 

4. 탄산음료

목넘김을 자극하고 위산분비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5. 커피

카페인이 들어있는 커피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의할 점

 

오미크론에 걸린 경우에는 고열과 근육통으로 입맛을 잃는 경우가 많고 인후통으로 음식을 삼키기 어려운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오미크론에 좋은 음식을 찾아서 먹고 좋지 않은 음식을 피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먹고 싶은 음식을 적당량 균형 있게 잘 먹어서 영양분의 불균형으로 면역력이 떨어지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코로나19 생활지원비 신청서류 및 신청서 작성방법

3월 16일부터 코로나19 생활지원비가 대폭 축소되었습니다. 연일 코로나 확진환자가 20만명을 웃돌면서 3월 어느 날은 60만 명을 기록한 날도 있었는데요. 오미크론이 빠르게 전파되면서 증세는

olivepepe.tistory.com

 

 

자가진단키트 사용법, 결과 정확도(총정리)

오늘 확진자수가 최고치를 경신하며 60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3월 개학과 함께 봇물처럼 아이들이 코로나에 걸리고 있네요. 우리 아이들도 매일매일이 조마조마하긴 마찬가지입니다ㅠㅠ 조금이

olivepepe.tistory.com

 

 

코로나 생활지원금 1인 10만원으로 변경(내용정리)

코로나 19로 인해서 격리되거나 입원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지원해주고 있는 코로나 생활지원금이 대폭 축소됩니다. 3월 16일 확진 통보를 받은 사람부터는 1인당 10만원, 2인 이상은 15만원을 지원

olivepepe.tistory.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