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빼빼 스토리

대부도 닭해물탕 맛집, 시원한 국물이 일품인 대부도 해물탕맛집 풍경 본문

맛집

대부도 닭해물탕 맛집, 시원한 국물이 일품인 대부도 해물탕맛집 풍경

이뿌니곰팅 2022. 5. 21. 17:51
반응형

대부도 닭해물탕 맛집, 

시원한 국물이 일품인 

대부도 해물탕맛집 풍경

 

대부도 가면

바지락 칼국수는 기본으로 먹어주고 

오늘은 회를 먹을까 조개구이를 먹을까?

 

조금 특별한 메뉴인 닭해물탕으로

유명하다는 풍경을 다녀왔습니다.

 

 

 

반응형

 

 

 

'닭해물탕'

닭이랑 해물을 섞었다?

그럼 닭볶음탕 맛인거야 해물탕 맛인거야?

직접 먹어본 결과 해물탕 쪽에 가깝습니다.

 

 

 

닭해물탕 맛집 풍경은

안산시 대부도에 위치해 있습니다.

 

닭해물탕이 기본적으로 가장 인기가 많고

산낙지 샤부샤부 등 해산물을 기본으로 하는 맛집입니다.

 

 

 

가는 길에 큰 입간판이 있어서

찾기는 어렵지 않네요.

 

 

 

이 집 특징 중에 하나는 밑반찬이

특별하지는 않지만 다 맛있습니다. 

 

 

 

열무김치랑 멸치볶음은 4명이서

3~4번 리필해 먹었는데

시골집 할머니가 해주신 듯한 맛입니다. 

 

 

 

 

식당 내부도 특별한 건 없고

점심시간 조금 지나서 갔더니

사람들도 북적거리지는 않는 모습입니다.

 

 

 

닭해물탕 가격은 60,000원으로

3명 정도 먹기에 좋은 양입니다. 

 

4명이 먹었는데 마지막에

볶음밥까지 먹으면 양은 괜찮네요.

 

 

 

산낙지가 한 마리 들어가고

전복은 2마리, 왕새우랑 게도

몇 마리 들어갑니다.

 

 

 

전복은 활전복으로

살짝 데친 후 먹으면

야들야들한 식감이 좋네요.

 

 

 

게는 국물용 정도로

크지는 않습니다.

 

 

 

닭이랑 해물이 어떻게 어울리나 싶었는데

생각보다 잘 어울리고 맛있어서 놀랐네요.

 

 

 

국물은 많이 짜지 않고 시원한 느낌으로

다들 국물이 맛있다고 하네요.

 

 

 

국물요리에는 볶음밥은 무조건이죠^^

볶음밥 주세요를 외치니 먹던 냄비는 가져가고

볶음밥 냄비가 새로 나옵니다.

 

 

 

볶음밥 먹을 때 남은 국물 먹어야 하는데...

먹던 닭해물탕은 왜 가져갔는지 모르겠네요.ㅎㅎ

 

닭해물탕 드시고 볶음밥은 꼭 드세요.

맛있어요.

 

 

 

 

볶음밥 한 큰 술에 열무김치 올려서 앙~

이 집 열무김치는 어떻게 담갔는지

레시피를 알고 싶어 집니다.

 

 

 

풍경 메인 메뉴인 닭해물탕 말고

곤드레밥 불고기 정식이 괜찮아 보입니다.

 

불고기랑 해물파전 생선에

전복구이, 묵사발, 탕탕이까지 나오는 정식인데

밑반찬도 12가지나..

담에 오면 정식 한번 주문해 볼까 합니다.

 

 

선재도 뻘다방 카페, 바다뷰 전망 그림같이 이국적인 카페

선재도 뻘다방 카페, 바다뷰 전망 그림같이 이국적인 카페 인천 선재도에 위치한 뻘다방은 이국적인 분위기의 카페로 선재도에 가면 꼭 들러볼 대표적인 곳 베스트에 드는 카페랍니다. 영

olivepepe.tistory.com

 

영흥도 가볼만한곳, 십리포 해안데크 전망대부터 바다뷰 카페까지

 영흥도 가볼만한곳  십리포 해안데크 전망대부터 바다뷰 카페까지 영흥도 여행할때 어디를 가야하나 고민되시죠? 저도 오랫만에 영흥도에서 일박하며 힐링하고 왔는데요. 제가 들렀던 곳 중

olivepepe.tistory.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