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빼빼 스토리

나리분지 맛집 산마을식당, 나리분지에서 꼭 맛볼 음식들 본문

여행

나리분지 맛집 산마을식당, 나리분지에서 꼭 맛볼 음식들

이뿌니곰팅 2023. 12. 23. 19:57
반응형

나리분지 맛집 산마을식당, 

울릉도 나리분지에서

꼭 맛볼 음식들

 

울릉도 관광에서 빼놓을 수 없는 곳이 있죠.

바로 나리분지입니다. 

울릉도 중앙에 높이 솟아있는 나리분지는

울릉도에서 농사를 지을 수 있는 유일한 장소이며

볼곳이 많은 아름다운 분지로도 유명합니다.

 

 

 

위치 :

경상북도 울릉군 북면 나리 136-2

영업시간 :

8시반~저녁 7시까지(매일)

 

메뉴 :

산채비빔밥, 산채정식, 엉겅퀴밥정식

오징어전, 산채전, 감자전, 더덕전

씨껍데기술, 마가목주, 더덕주

 

 

나리분지에는 관광객들을 위한

맛집 식당들이 몇군데 있습니다.

 

대표적인 나리분지 맛집으로는

나리촌식당, 늘푸른산장식당, 산마을식당,

나리분지야영장식당 등이 있는데요.

 

규모는 거의 비슷하고 판매하는 음식들도

대동소이하답니다.

 

 

제가 선택한 나리분지 맛집은

산마을식당이랍니다.

나리분지에서 나는

나물들로 만든 산채비빔밥과

전종류, 전통술을 판매하고 있는 식당이죠. 

 

산마을식당에서는

민박도 운영하고 계시답니다. 

 

 

산마을식당을 들어서면

식당을 앞에 넓은 주차공간이 있어서

주차하는데는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주차도 그렇고 숙박에 맛있는 식사까지

할 수 있는 나리분지 맛집이네요. 

 

 

안쪽은 통나무로 만들어 놓아서

산장같은 분위기가 물씬 풍깁니다. 

조금 쌀쌀하긴 했지만

나리분지경치도 즐길겸

야외식탁에서 자리잡고 주문해볼께요.

 

 

산마을식당의 대표음식은

역시 산속이라 산채메뉴입니다.

거기에 오징어전과 마가목주,

씨껍데기술을 주문했습니다. 

 

 

울릉도에서도 역시 전통주가 있는데요.

씨껍데기술을 비롯해서 마가목주,

더덕주, 모리미주등이 있는데

다 못먹어보는게 아쉽네요.

 

관광지에서는 한두가지 술 맛 보는것도

재미중에 재미인데

오늘은 마가목주와 씨껍데기술로 선택했어요.

 

마가목주는 15도 정도로

5년숙성된 담금주인데

뼈, 피부질환, 근육통등에 좋아서

약술로 조금씩 마시면 좋다고 하십니다. 

 

 

밖에는 이렇게 야외테이블이 많이 있습니다.

여름에도 시원하게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자리가 많이 있네요.

 

 

나리분지에서 나오는 자연수라고 하는데

아마 지하수인것 같습니다. 

울릉도 자연수 맛도 한번 봐야죠.

 

 

 

식당 뒤편에 민박을 할 수 있는

통나무 집이 있습니다. 

숙박을 하지 않아서 내부는 볼 수 없었는데

호텔만큼은 아니겠지만 나리분지

통나무집에서의 하룻밤도 좋을 듯싶네요.

 

가격은 계절마다 다르지만

7만원~10만원정도.

 

 

 

식당 뒷마당에는 울릉도에서 흔히 나는

부지깽이나물과 엉겅퀴나물을 볼 수 있었어요.

 

울릉도주민들은 시금치나 콩나물 먹듯이

부지깽이나 엉겅퀴나물을 흔하게

사용해서 음식을 만든다네요.

 

그래서 그런지 울릉도 특산물로도 말린

나물들을 많이 팔고 있습니다. 

 

 

정갈하게 기본찬과

산채비빔밥이 나왔습니다.

산채비빔밥에는 나리분지에서 나는

특산물인 갖가지 나물들이 들어있습니다. 

 

섬더덕, 취나물, 삼나물, 부지깽이,

명이나물, 고비나물 등이

나리분지에서 많이 나는 나물들이라고 하네요.

그중에 몇 가지나 들어갔을까요?

가격은 10,000원.

 

울릉도 저동항 맛집식당 따개비비빔밥

울릉도 저동항 맛집식당 따개비 비빔밥 울릉도 여행 1일 차에 저동항에 도착한 시간이 점심때. 아침도 안 먹고 배를 타서 그런지 엄청 배가 고파서 추천할만한 맛집식당을 현지인에게 물어보니

olivepepe.tistory.com

울릉도에서 흔한 엉겅퀴 된장국과 함께

나오는데 맛은 시래깃국과 비슷합니다. 

 

 

울릉도 대표선수 오징어가

듬뿍 들어간 오징어전입니다. 

가격은 15,000원

 

울릉도에 와서 먹으니

오징어도 신선하고 더 고소하고 부드럽네요. 

 

 

마가목주도 한잔 씨껍데기술도 한잔.

함께 먹는 오징어전도 산채비빔밥도 안주로 최고네요.

마가목주와 씨껍데기술

가격은 각각10,000원

 

마가목주는 맑은 증류술이고

씨껍데기술은 동동주 느낌입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마가목주 향이 좋았어요.

 

 

 

 

울릉도, 관음도와 보행연도교 입장료 가는방법

울릉도 가볼만한곳, 관음도와 보행연도교 입장료 가는방법 울릉도 하면 생각나는 부속섬들 중에 하나인 관음도는 독도, 죽도와 함께 울릉도 3대 가볼 만한 섬으로 불려집니다. 울릉도 여행을 한

olivepepe.tistory.com

 

천부해중전망대, 울릉도 해저바다를 볼수있는 유일한 수중전망대

울릉도에 위치한 천부해중전망대는 해저에서 수중생물들을 관찰 할 수 있는 유일한 전망대입니다. 바다 안쪽에 자리잡은 천부해중전망대는 원통형의 모양으로 총높이는 22미터에 이르고 계단

olivepepe.tistory.com

 

나리분지는 가볼만한 곳도 많이 있습니다. 

성인봉을 비롯해서 용출소, 신령수, 나리숲,

성인봉 원시림까지 모두 다 둘러보려면

나리분지에서 1박하는것도 좋겠구나 싶네요.

울릉도 나리분지 맛집으로 

산마을식당에서의 식사 한 끼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