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빼빼 스토리

예산 예당호 출렁다리, 입장료 주차 관람안내정리 본문

여행

예산 예당호 출렁다리, 입장료 주차 관람안내정리

이뿌니곰팅 2022. 5. 25. 00:08
반응형
충남 예산 예당호 출렁다리,
입장료 주차 관람안내 정리

 

충남 예산군에 위치한 예당호는

예산의 대표적인 관광지의 하나입니다. 

 

길이가 402미터나 되는

긴 길이를 자랑하는 출렁다리는

2019년 4월에 오픈해서 예당호의

대표적인 건축물로 자리 잡고 있답니다.

 

 

 

예당호 출렁다리의 이용시간 

 

하절기(3월 ~ 11월까지) - 9시 ~ 22시

동절기(12월 ~ 2월까지) - 9시 ~ 20시

*매월 첫째주 월요일은 휴무

(첫째주 월요일이 휴일인 경우에는 다음날이 휴무)

 

 

 

주차

 

주차는 예당호 출렁다리 입구

건너편에 위치해 있는데

항시 주차요원이 있어서 안내해 주신답니다. 

 

대형, 소형 합해서

185대 정도 주차 가능하다고 하지만

주말은 주차가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주차요금 : 무료

 

반응형

 

 

예당관광지라는 표지가 보입니다. 

 

생각보다 예당호를 중심으로

많은 볼거리와 관광지가 조성이 되어있어서

관광단지라는 말이 실감이 나네요.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예당호 출렁다리의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출렁다리의 웅장함에 입장료가

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다행히도 무료로 건너가고 구경할 수 있습니다.

 

 

 

입구를 들어가면

지역 토산물을 파는 가게들이 보입니다. 

 

예산에서 많이 나는

사과로 만든 사과즙도 보이고

근교에서 농사지은 콩이나 버섯 등도 있어서

싼값이 구입할 수 있네요.

 

 

 

입구 왼편엔 예당호수 카페가 보입니다. 

구경하시고 시원한 음료가 생각나면

그늘이나 시원한 실내에서

잠시 쉬었다가 가는 것도 좋겠네요.

 

 

 

예당호 관람안내

 

예당호 관광안내도가 보입니다.

 

예당호를 중심으로

출렁다리 - 예당호 조각공원 - 느린호수길 - 중앙생태공원 - 대흥동헌, 의좋은 형제비, 달팽이 미술관- 슬로시티 대흥 - 봉수산 자연휴양림 - 봉수산 수목원 - 예산 황새공원 - 수덕사 - 추사고택까지

관광코스가 이어져 있습니다.

 

이 주변만 관광하더라도

하루는 족히 걸릴 것 같은 규모네요.

 

 

 

예당관광지 오토캠핑장

 

예당관광지 오토캠핑장 이용요금 :

성수기(7월~8월)와 금, 토, 공휴일 - 30,000원

비수기의 일~목요일 - 20,000원

 

시설이 잘 되어 있을 것 같아

시간이 되면 캠핑장을 이용해 보고 싶네요.

 

 

 

들어서면서 서서히 오늘의 목적지인

예당호 출렁다리가 웅장한 자태를 뽐내며 보입니다.

 

 

 

유명한 덕산온천의 그 옛날 사진이 있네요.

전국 최고의 게르마늄 온천이라는데

유명하긴 하죠.

 

 

 

 

이게 뭘까 궁금했는데

황새 알을 형상화해 놓은 거랍니다.

예산이 황새의 고장으로

황새공원도 예산에 있다고 하네요.

 

 

 

조금 더 가면 인공폭포가 나옵니다. 

여름이 가까워오니

시원한 물이 참 좋습니다. 

여러 가지로 시설들을 잘 갖추어서

조성해 놓은 모습들이 보입니다.

 

 

 

대망의 예당호 출렁다리를

건너가기 위한 초입입니다. 

402미터의 다리를 한번 건너가 볼까요?

 

 

 

와, 정말 길긴 기네요.

출렁다리라고 하는데 출렁거릴지도 궁금하고

일단 발을 들여놔봅니다.

 

 

 

튼튼해 보이는 다리지만

아래 호수를 보니 조금은 아찔..

 

오늘은 바람이 안 불어서 그런지

출렁거리는 느낌은 별로 없습니다. 

바람이 많이 불면 출렁거리긴 하는가 봅니다.

 

 

 

다리 중심부에는

이런 구조라서 아래 물이 보입니다.

저는 겁이 많아서 그런지 못 보겠네요ㅠ

 

 

 

예당호 주면에는 이렇게

수상좌대가 띄워져 있습니다. 

 

금액은 10만 원 정도에 빌릴 수 있는데

안에는 간단한 화장실 정도와 방이 있습니다.

 

 

 

낚시 좋아하시는 분들은

눈여겨 볼만한 곳이네요.

낚시하는 분들도 계시던데

물고기도 많이 잡히는지 모르겠습니다.

 

 

 

예당호 출렁다리의 중간에 있는 탑입니다. 

계단으로 올라가서 더 높은 곳에서

예당호 전경을 관람할 수도 있습니다. 

 

 

 

중심부에서 바라본 출발지.

200미터쯤 되겠네요.

 

중앙에서는 기념사진을 찍는 분들이 많네요.

저도 한 장..

 

 

 

음악분수

 

저 앞에 보이는 집 같은 곳이

음악분수대입니다. 

 

길이 96미터, 폭 16미터로

최대 분사 높이는 110미터에 다른

호수에 설치된 가장 넓은

음악분수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음악분수쇼 관람시간'

 

금요일과 주말 공휴일에 - 주 4회

(오전 11시, 오후 1시, 3시, 5시),

야간 3회(오후 8시, 8시 30분, 9시) 가동 

 

오늘은 아쉽게도 음악분수쇼는 못 볼 것 같아 아쉽네요.

 

 

 

 

충남 예산의 자랑거리 중에 하나인

예당호 출렁다리도 관람하고

예산의 8미도 맛보고 오는 좋은 나들이되세요.

 

반응형
Comments